‌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이건 알고 하세요

etc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이건 알고 하세요

라이트케어 2021. 1. 2. 12:36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이건 아셔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문자 발신번호 변경, 바꾸기, 감추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할까 합니다. 스마트폰과 카톡, 여러 sns 로 인해서 문자메세지 보내는 일이 많이 적어졌다고 하지만 알아서 나쁠 것은 없죠.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기억하실런지 모르시겠지만, 스마트폰이 없었을 때에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가 식은 죽 먹기였습니다. 근데 어느순간 어려워졌는데요. 왜 갑자기 어려워진걸까요? 그 이유에 대해서도 알아볼테니 하단 참고해주세요.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2014년전만해도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변경이 정말 쉬웟습니다. 하지만 2014년도에 정보통신망법이 개정되면서 스팸문자, 보이스피싱, 각종범죄 등의 문제로 인해 발신번호, 발신인을 바꿔서 문자 보내는것을 금지시켯습니다.

 

 

 

 

 

이게 무슨소리냐고 하면,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 이제는 범죄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2014년도 이후로 법으로 정식 금지 시켰기 때문에 만약에 하게된다면 법적인 책임을 물수도 있다는 뜻인데요. 그럼 아예 불가능할까요? 아뇨 가능은 합니다.

 

 

 

 

 

 

정식으로 인증받은 사이트에서 발신번호를 등록하고 정해진 번호로만 사용하는것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소위 "발신번호 사전등록제 " 라고 하더라구요. 각 통신사에 문의를 해서 등록이 가능하고 인당 10개까지의 번호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1544-0000 과 같은 번호들이 위와같이 정식 인증을 마친 번호인데요. 이렇게 정식으로 등록하지 않고 임의로 발신번호를 바꾸어서 문자를 보내는건 이제 법으로 금지이니 주의해주시길 바라며, 혹시나 다른 번호를 등록하실려는 분들은 업체나 통신사에 문의를 해주시면 될것같네요.

 

 

[ 관련 추천 포스트 ]

 

급똥 참는법 (+ 신기술)

아앗...급똥 참는법 미리 알아두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급똥 참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급똥 참는법, 별의 별 방법이 있는데요 가장 중요한것은 현실적으로 가능해야겟지요. 그

joo-da.tistory.com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문자 발신번호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모로 도움이 되셧음 좋겠으며, 위 정보는 법적인 문제로써 정말 중요하기에 알아두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럼 오늘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