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만분의 일, 양손 일자손금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금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제 주위에 친한 친구도 일자 손금인데 양손 모두 일자손금이여서 많은 사람들이 신기해하고 부러워 하더라구요. 특히나 어르신들이 그렇던대 무슨 뜻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손) 일자손금이란?
손바닥에 있는 감정선과 지능선이 하나로 연결된 것으로 좌우 일직선으로 지나가는 선을 일자 손금이라고 합니다.
이 막쥔손금은 또 다른 이름으로는 백악이라고도 불린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물질운을 타고난 상이기 때문에 100가지의 물건을 손에 쥘 수 있다고 해서라고 합니다.
비교적 서양쪽 보다는 동양쪽에서 주로 보인다고 하며 여성보다는 남성쪽에서 자주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러면 막쥔손금을 가지고 태어날 확률은 어느정도나 될까요? 한손 기준 막쥔손금을 가질 확률은 1,000명 중에 1명이라고 하며 양손 막쥔손금일 확률은 1,000,000명 중에 한명꼴이라고 하네요. 그렇다고 양쪽에 모두 막쥔손금이라고 해서 무조건 좋은것은 아니랍니다. 왜냐하면 손금을 볼때 양손을 보지는 않기 때문이에요.
(양손) 일자손금 좋은 점
강렬한 성격의 소유자이며 떠오르는 아이디어가 많아서 아이디어 맨이라고도 합니다. 일이나 목표에 있어서 철저히 하는 습관이 있으면 목표가 있을때에는 그 목표를 이루기위한 집착이 강하고 그에 따르는 여러 고난과 시련에도 굴하지않고 태연하게 대처하기 때문에 인생에 있어서 풍파가 없는 스타일이라고 하네요. 그래서 반대로 인생을 따분하게 생각하기도 한다며,,,
인생에 있어서 시련이나 고난이 찾아올때면 큰 쇼크를 받지 않고 곧바로 일어나 행동으로 옮기는 특성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에도 대나무를 쪼개는 듯한 성격의 소유자라고도 많이 지칭 하는데요. 남자와 마찬가지로 일이나 목표에 열중하는 모습이 강하다고 하네요. 까다로운 일도 주저하지 않고 해나가며 반면 여성들처럼 여리여리한 면은 적다고 합니다. 결혼을 하는것에 있어서 자기가 좋아하면 하고 싫어하면 하지 않는 주위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간단히 정리를 하면 재운을 타고난 손금이며 맺고 끊음과 일을 처리하는 모습에 있어서는 완벽에 가깝다. 목표 한것에 있어서는 끝을 보는 성격이며 시련과 고난에도 쉽게 굴하지 않는 강한 정신력을 가지고 있고 아이디어가 풍부하여 두뇌회전이 빠르다고 하네요. 박정희 대통령이 군사혁명 직전에 칼로 손을 일자로 그었다는 얘기가 있는데 진짠지 아닌지는 모르겠습니다.
(양손) 일자손금 나쁜 점
금전적 운은 타고났지만 도나 지나치게 되면 평판이 나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자신을 낮추고 겸손해질려는 노력이 항상 필요하며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이런 인간관계적인 면에서 많은 노력과 신경을 써야한다고 하네요. 애정운과 건강운이 약하기 때문에 이쪽 부분에서는 개인적인 노력을 필요로 하며 두뇌선과 감정선이 일치하는 특성때문에 머릿속에 떠오르는 잡생각으로 잘못된 판단을 할수도 있다고 합니다.
(양손) 일자손금 유명인
대부분 알고있듯이 현대 정주영 회장이 일자손금이였다고 합니다. 갑자기 정주영회장의 " 해보기나 해봤어? " 라는 명언이 불연듯 생각이 나네요... 두번째로는 저희한테는 그닥 좋은사람이 아닌데요. 일본 제국을 통일한 일본의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자손금이였다고 하네요.. 그리고 세번째로 중국의 배우 탕웨이도 일자손금이라고 합니다. 나머지로 가수 태양과 박나래, 이만기도 일자손금이라고 하네요. 미국에서는 로널드 레이건 대통령, 힐러리 클린턴도 일자손금이라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이상으로 오늘 양손 일자손금의 해석과 좋은 점 및 나쁜 점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그래도 어디까지나 재미로 보는 것을 추천드리며 개인의 노력이 중요한 것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